닫기

가평군 감사자문위 출범…군민과 소통하는 투명 행정 구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8010014159

글자크기

닫기

가평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8. 28. 11:13

법률·행정·세무 등 전문가 12명 위촉
(나)가평군, 감사자문위 출범… ‘투명 행정’ 구현1
서태원 가평군수가 지난 26일 열린 감사자문위원회 위촉식에서 신규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가평군
투명 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경기 가평군 '감사자문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군은 지난 26일 감사자문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법률, 행정, 세무, 회계 등 각 분야 전문가 12명을 감사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자문위원회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운영되는 기구로, 내부감사 활동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설치됐다.

위원회는 가평군 감사담당관을 당연직 위원으로 하고,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감사 경험을 가진 공무원과 민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위원들은 이달 26일부터 2년간 활동하며 감사 운영 방향, 감사계획 수립, 제도 개선 등 감사와 관련된 주요 사안을 자문·심의한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감사원에서 27년간 근무한 김학순 위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김 위원장은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가평군의 감사 정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위촉식에 참석한 서태원 군수는 "위원님들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시각이 가평군을 더 투명하고 건강한 조직으로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신뢰받는 감사체계 확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