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상식은 지난 28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주최로 열렸다.
'임금님표이천쌀'은 조선시대 임금님께 진상하던 쌀로,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재배되어, 찰진 식감과 탁월한 단맛으로 국내외 소비자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천시는 현대 과학기술을 접목해 지속 가능한 농업을 목표로, 농업 인프라 개선은 물론, 매월 463가지 잔류농약 검사와 디엔에이(DNA) 검사, 성분·품위 검사 등 철저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에게 맛과 함께 깨끗하고 안전한 쌀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최근 국내 쌀 소비가 감소하는 추세 속에서도, '임금님표이천쌀'은 현대인의 변화하는 식생활에 맞춘 가공식품 개발과 유통 전략, 트렌디한 마케팅, 온·오프라인 홍보 및 협업 마케팅 등 다양한 브랜딩 전략을 전개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대한축구협회 공식 지정쌀 등록에 이어 지난 7월에는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세계 태권도인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 쌀로서 '임금님표이천쌀'의 K-푸드 글로벌 홍보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앞으로도 이천쌀의 품질 향상과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