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림바스, 프리미엄 일체형비데 ‘4면 밀폐 구조’ 적용…위생·편의성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9010014737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08. 29. 10:20

후면 개방 없는 설계로 위생 안전성
관리 편의성 및 디자인 완성도 향상
[첨부사진] 대림바스, 프리미엄 일체형비데에 ‘4면 밀폐 구조’ 적용… 위생성·편의성 동시 강화
대림바스의 프리미엄 일체형비데에 '4면 밀폐 구조' 적용 이미지./대림바스
국내 욕실 1위 기업 대림바스가 프리미엄 일체형비데에 후면까지 완전히 차단한 '4면 밀폐 구조'를 적용하며 위생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강화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대림바스는 위생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차단하기 위해 △휠렌 엣지(FULEN Edge) △휠렌 피사(FULEN Pisa) 등 프리미엄 라인에 후면까지 매끄럽게 마감된 4면 밀폐 구조를 도입했다. 이러한 구조는 외부 오염물질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제품 내부 청결을 유지하고, 곰팡이나 세균 번식 위험을 현저히 낮춘다. 또한 머리카락이나 먼지 등이 끼지 않아 관리가 용이하며, 장기간 사용 시에도 악취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반면 시중에 유통되는 일반 제품은 생산 과정의 효율성과 원가 절감을 이유로 뒷면이 개방된 구조를 채택하는 경우가 많다. 해당 구조는 외부의 수분, 먼지, 곰팡이 포자 등이 쉽게 유입되며, 장기간 방치될 경우 세균 번식, 전자 부품 부식, 악취 발생 등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

대림바스 프리미엄 일체형비데는 후면이 완전히 막혀 있어 청소 편의성도 높였다. 일반적인 일체형비데는 배관이 노출돼 있어 물청소 시 사각지대가 생기지만, 대림바스의 밀폐형 구조는 표면이 평평해 물걸레나 청소포로도 손쉽게 관리 가능하다. 유지 및 관리 비용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사용자의 청결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후면 노출 배관이 사라져 욕실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더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며, 최근 증가하는 프리미엄 주거 인테리어 트렌드와도 맞닿아 있다.

남윤덕 대림바스 비데 부문 이사는 "4면 밀폐 구조는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고려한 대림바스의 진정성 있는 철학이 반영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위생과 공간 미학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