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간 지구 한 바퀴 주행…혁신적 AMG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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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6월 전 세계 최초 공개한 콘셉트 AMG GT XX로 이탈리아 나르도에 위치한 고속 테스트 트랙에서 이번 장거리 주행 성능을 시험했다.
이번 테스트에서 메르세데스-벤츠는 17명의 전문 드라이버들을 고용해 300km/h에 달하는 속도를 유지하며 드라이버 교대 및 초고속 충전을 위한 정차 시간을 제외하고 쉬지 않고 트랙을 달렸다.
테스트 결과 콘셉트 AMG GT XX는 24시간동안 5479km를 주행하며 전기차로 24시간 동안 달린 최장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4000km 미만이었던 기존 기록보다 무려 1518km더 긴 기록이다. 또한 차량은 약 8일(7일 13시간 24분 7초) 간 지구 한 바퀴 거리에 달하는 40075km를 주행하는데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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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은 이번 테스트에서 반복적으로 한계까지 주행할 수 있었고, 전기차 세계에서 상상하기 어려웠던 새로운 수준의 지속 성능을 선보일 수 있었다. 배터리는 고강도 주행 중에도 항상 최적의 온도 범위를 유지해 안정적인 성능은 물론 초고속 충전까지 가능했다.
축방향 자속 모터는 기존 전기 모터보다 훨씬 작고 가벼우면서 출력은 더욱 강력하다. 전력 밀도는 기존 전기 모터의 약 3배에 달하며, 이는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을 더 자주, 반복적으로 재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포뮬러1에서 영감을 받아 메르세데스-AMG 가 새롭게 개발한 고성능 배터리는 반복적으로 고출력을 지속적으로 끌어낼 수 있어 차량의 뛰어난 성능에 기여한다. 또한, 850kw 급의 초고속 충전이 가능해 WLTP 기준 5분 만에 약 400km를 주행할 수 있는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