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IBK기업은행, i-ONE Bank 개인 앱 전면 개편…“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제공 초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1010000656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9. 01. 18:01

촬영 송금·바이오 인증 신설… 고객 친화적 UI·UX 구현
(기업은행) ‘i-ONE Bank 개인’ 앱 전면 개편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1일 개인고객용 모바일뱅킹 앱 'i-ONE 뱅크 개인'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번 개편에서 금융 플랫폼 역할 강화, 고객 경험 개선, 디지털 소외계층 지원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축했다.

먼저 금융 플랫폼 역할 강화를 위해 기업은행 계좌 없이도 금융상품 가입과 타행 계좌 조회 및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해외주식 및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와,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공동 구매하는 커머스 등 서비스를 신설했다.

고객 중심의 직관적인 UI와 UX도 구성했다. 송금 정보를 사진 촬영으로 불러오는 촬영 송금 및 바이오 인증을 통한 이체 방식 등을 신설해 고객 경험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수어 상담 기능,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화면 낭독 및 고령층을 위한 쉬운 뱅킹 서비스 등을 마련해 디지털 소외계층의 편의를 도모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의 금융생활 전반을 재설계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IBK만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