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전국노래자랑 이천시편도 열려
|
이천 장호원 복숭아, 특히 황도는 높은 당도와 풍부한 과즙, 부드러운 과육질을 자랑하는 이천시 대표 특산물이다. 매년 9월 중순에 열리는 복숭아축제는 품질 좋은 복숭아를 찾는 관광객들로 북적이며, 연간 방문객 수가 5만 명 이상에 이른다.
풍성한 결실! 장호원 황도와 함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 기간에는 △복숭아 직판장 운영 △복숭아 디저트 판매 △청소년 커버댄스 △가요제 △밴드 공연 △태권도 시범 △당나귀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특히 복숭아 직판장에서는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를 시장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20일에는 장호원 체육공원에서 'KBS 전국노래자랑 이천시편' 본선이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9월 18일 장호원 국민체육진흥센터에서 예심을 거친 후, 본선을 통해 최종 결선이 펼쳐지며, 장민호, 윤태화 등 초대 가수가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교통 편의를 위해 경기도교육청 남부연수원 주차장에 임시주차장을 운영하고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호법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에서는 복숭아 직판 행사도 2일간 병행하여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풍부한 햇살과 질 좋은 토양에서 자란 햇사레 복숭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대표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가족, 연인과 함께 이천의 가을을 만끽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