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터 크로스 출시로 판매 가속화 전략
일본 소비자 입맛 맞는 제품 선보일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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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 일본자동차수입조합에 따르면 현대차는 올해 8월까지 일본 자동차 시장에서 총 648대를 판매해 작년 한해 동안 판매한 618대를 이미 넘어섰다.
현대차는 이 같은 성장세를 인스터 인기에 따르면 결과로 분석하며 오는 10일 인스터 크로스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가 진행되면 더욱 빠르게 판매가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2022년 5월 일본 시장에 아이오닉 5, 넥쏘 등 무공해차량 중심 라인업, 딜러 없는 온라인 판매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앞세우며 승용차 판매 재진출을 선언했다.
재진출 첫 해인 2022년 말 아이오닉 5가 '일본 올해의 차 2022~2023' 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입차'로 선정되며 아시아 자동차 브랜드 사상 처음으로 '일본 올해의 차'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현대차는 현재 일본 시장에서 인스터, 코나 EV,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N을 판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간 모두에서 일본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판매량을 꾸준히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일본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