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민, 카페 소상공인 위한 ‘우리동네 배민 레시피’ 2차 상품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4010002598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5. 09. 04. 13:46

정부기관·협단체·중소기업 협력 일환
소상공인 부담 완화·경쟁력 제고 지원
[보도자료 이미지] 우리동네 배민 레시피 2차 상품 출시_250904
우리동네 배민 레시피 이미지./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카페 소상공인을 위한 음료 원재료인 '우리동네 배민 레시피'의 신규 상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배민 레시피는 배민과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동반성장위원회, 셀플러스가 함께하는 상생 프로젝트다. 배민과 정부 기관, 협단체, 중소기업이 제품 개발부터 유통, 판촉까지 협력해 카페에서 주로 사용하는 원재료를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소상공인의 원가 부담을 낮추고 메뉴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 우도 땅콩 파우더 △의령 초당 옥수수 파우더 등 총 2종으로, 지역 원물을 활용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라떼, 블렌디드 음료, 아이스크림 등 가을·겨울 메뉴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신규 상품을 포함한 배민 레시피 전 제품은 외식업주 전용 식자재 플랫폼 배민상회와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배민상회에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배민 레시피 상품 9종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배민은 카페 소상공인이 손쉽게 새로운 음료를 만들 수 있도록 배민상회 내 상품 페이지에서 땅콩 캐러멜 라떼, 옥수수 말차 라떼 등 다양한 메뉴의 제조 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또한 매장 방문 고객에게 제조 음료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전용 포스터도 증정한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카페 소상공인들이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을 갖춘 제품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배민 레시피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게 운영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