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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는 케이뱅크의 AI 전략과 로드맵을 공유하고, 최신 기술 트렌드부터 실무 적용 사례까지 폭넓게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먼저 케이뱅크의 AI 전략·혁신 전담 조직에서 AI 비전과 단계별 로드맵을 소개하고, 생성형·판별형 AI와 거대언어모델(LLM), 검색증강생성(RAG) 등 AI 핵심 개념을 쉽게 설명하며 기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 AI를 실제 업무에 적용해 성과를 거둔 다양한 사례를 설명하며 AI를 통한 업무혁신 효과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AI를 활용한 스마트워크 방안도 제시됐다. 문서 요약과 보고서 자동 생성, 사내지식 기반 챗봇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AI의 실무 적용 가능성을 소개하고, 직원들이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업무 자동화 개념도 함께 안내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AI는 직원의 업무 방식을 바꾸고, 동시에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경험을 선사하는 양방향 혁신의 도구"라며 "앞으로도 AI를 기반으로 한 업무 혁신과 서비스 고도화를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