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시, 녹양동에 국제 규격 축구장 조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8010004021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9. 08. 10:28

대회 유치 기반·쾌적한 체육환경 마련
1.체육과(의정부시, 국제규격 축구장 조성…대회 유치 기반·쾌적한 체육환경 마련)3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6일 열린 '녹양보조축구장' 준공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 녹양동에 국제 규격의 축구장이 조성됐다.

이로써 시는 각종 축구 대회 유치는 물론 축구 동호인들에게 쾌적한 체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지난 6일 의정부종합운동장 옆 녹양동 일원에서 '녹양보조축구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준공식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의정부시축구협회 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기념사와 감사패 전달, 시축, 시범경기 등으로 구성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녹양보조축구장은 약 2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성됐다. 주요 시설은 국제규격 인조잔디 구장으로, 선수와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야간 이용을 위한 조명타워는 하반기 내 설치해 이용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김동근 시장은 "녹양보조축구장은 축구 동호인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육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국제규격 시설을 기반으로 향후 각종 축구 대회 유치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에 힘써 시민 누구나 체육활동을 누릴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