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어르신 삶의 질 향상 ‘1사1경로당 협약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0010005404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9. 10. 10:06

1.노인복지과(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어르신 삶의 질 향상 위한 경로당 후원 협약 체결)2
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 다섯 번째)이 지난 9일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의 '1사1경로당 협약식'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하트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는 지난 9일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가 '1사1경로당 협약식'을 열고, 39개 후원사와 39개 경로당 간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4층 강당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지난 7월 4일 1차 협약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다. 지역 내 경로당과 기업·단체를 연계해 정서적·물질적 지원 체계를 지속 가능하게 구축하고, 노인 복지 향상과 기부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박지혜·이재강 국회의원, 의정부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성종현 회장 등이 참석했다. 후원사와 경로당은 협약서를 교환하며, 경로당 운영 지원과 후원 활동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참여해 주신 후원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교류와 관심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협약이 경로당 활성화와 지역사회 통합을 이루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