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싱가포르 독점 운영
부리코·타코 등 주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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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과 합작 법인을 설립, 한국과 싱가포르 내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치폴레의 합작법인 설립을 통한 해외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빅바이트컴퍼니는 내년 서울과 싱가포르에 1호점을 열 계획이다.
1993년 미국에서 시작된 '치폴레'는 부리토, 타코, 퀘사디아 등 멕시코 전통 요리를 현대적 감각으로 선보인 패스트캐주얼 브랜드다. 색소·향·보존료를 배제하고 신선한 재료를 매장에서 매일 조리하며, 고객이 취향에 따라 다양한 토핑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한 '커스터마이징' 방식이 특징이다.
치폴레는 2006년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 2011년에는 S&P 500지수에 편입되며 미국의 대표 외식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현재 미국·캐나다·영국·프랑스· 독일·쿠웨이트·아랍에미리트 등 7개 국에 3800여 개 치폴레 매장이 운영 중이며, 이 중 98%는 미국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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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미식 수준이 높은 한국과 싱가포르의 고객에게 세계적인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신선하고 건강한 치폴레의 맛을 현지 그대로 구현해 고객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와 글로벌 외식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쉐이크쉑, 잠바 등의 글로벌 브랜드를 운영하는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도입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쉐이크쉑은 현재 국내 매장 32곳과 사업권을 획득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해외 매장 14곳을 합해 모두 4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잠바는 최근 국내 매장을 33곳까지 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