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엔씨소프트, 콘텐츠 다양성 갖춘 신작 아이온2 성공 유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2010006806

글자크기

닫기

한혜성 인턴 기자

승인 : 2025. 09. 12. 09:00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39만원
키움증권은 12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신작인 아이온2 성공이 매우 유력하다고 분석했다. 디테일한 게임성과 균형 잡힌 컨텐츠, 트렌디한 외형 제품 등으로 10대부터 40대 유저까지 포괄할 수 있는 매력을 갖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39만원을 유지했다.

키움증권은 아이온2의 기본 비즈니스 모델(BM)은 개인 거래 등과 연관된 편의 기능으로 구성된 멤버십과 패스 상품일 것으로 전망했다. 추가 BM이자 아이온2의 중요 BM으로 조망되는 외형 BM은 캐릭터 능력치와 무관해, 유저의 전략과 숙련도에 방점을 둔 게임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진구 키움증권 연구원은 "아이온2 캐릭터와 외형인 의상, 무기, 날개 등은 매우 트렌디한 모습을 갖추고 있다"며 "이는 기존 전작을 즐긴 30~40대 유저층 이외에도 10~20대 유저를 포괄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만렙 도달은 튜터리얼로 생각한다는 개발PD의 발언은 만렙 이후 콘텐츠에 얼마나 자신이 있는지를 반증하는 것으로 판단한다"며 "콘텐츠 볼륨이 빈약한 경쟁사들이 만렙 도달 과정에서 반복적인 플레이로 유저 피로도를 증가시키는 것에 비하면 완전히 다른 결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한혜성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