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에코플랜트는 이를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공모전 '2025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를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2020년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발굴은 물론 공동연구개발, 자금지원 연계를 통해 사업화까지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공 모전 모집 분야는 △산업용 공정 효율화(Industry AI) △생성형 AI △AI 보안 △웨어러블(Wearable AI) △로봇 △반도체 △연료전지 △기타 등 총 8개 분야다. 관련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25일 마감한다. 최종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서류검토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진행된다.
심사는 공동기술개발 가능성, 적용 가능성, 사업성, 기술 우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진다.
최종 선정된 수상 기업은 공동참여 공공·연구·투자기관으로부터 정부자금·투자유치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후 SK에코플랜트 및 유관 자회사와 함께 공동연구개발을 진행한다. 고도화를 거쳐 기술 사업화 등을 위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SK에코플랜트는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비롯해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반도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과의 공동기술개발 및 협력에 앞장서고 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