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편의점서 ‘한우 세트’까지 판다…추석 앞두고 농가와 상생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4010007408

글자크기

닫기

차세영 기자

승인 : 2025. 09. 14. 13:05

GS리테일·농협, 소비 촉진 업무협약 체결
전국 1만8000개 매장서 농협안심한우 판매
추석 선물세트 4종 출시…7만~14만원대
gs리테일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표이사(오른쪽에서 세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GS리테일
편의점에서도 한우 선물세트를 살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농협경제지주와 손잡고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과 축산 농가 지원에 나섰다. 이번 협업으로 GS리테일은 농협안심한우를 GS25·GS더프레시 등 전국 1만8000여 매장과 자사 애플리케이션에서 판매한다.

GS리테일은 지난 12일 농협경제지주와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 및 지역 축산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과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산 축산물 안정적 공급, 농협안심한우 등 공동 상품 기획, 프로모션 전개, 지속가능한 상생 모델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고품질 국산 축산물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매출 활성화와 함께 국산 축산물 소비 증가에 따른 선순환 구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은 추석을 앞두고 한우·한돈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 대표 상품은 '농협안심 한우 1호' '농협안심 한우 4호' 등으로, 가격은 7만~14만원대다. 오는 10월 1일부터는 명절기간 농협 안심한우 론칭 특별 행사도 준비 중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은 "농협경제지주와 협력을 통해 우수한 국산 축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지원하고 축산 농가와 상생 모델을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산 축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신상품 개발과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차세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