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강영구 예천군의회 의장,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6010008403

글자크기

닫기

예천 장성훈 기자

승인 : 2025. 09. 16. 08:49

제268차 시도 대표회의에서 지역 의정발전 공로 인정받아
‘주민을 위한 의정활동 지속 추진’ 다짐
clip20250916073219
강영구 의장/예천군의회
강영구 경북 예천군의회 의장이 16일 경주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68차 시·도 대표회의에서 '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제8대 후반기 부의장과 제9대 후반기 의장을 역임하며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인정받은 결과로,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들이 모인 자리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는 뜻깊은 성과이다.

강 의장은 그동안 주민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조례를 발의하며 실질적인 의정성과를 거두어왔다. 주요 발의 조례로는 △예천군 여성청소년 생리용품지원 조례 △예천군 농업기계임대사업 운영조례 △예천군 농어촌버스 무료이용지원 조례 △예천군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이 있다.

강 의장은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대해 큰 영광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의회는 군민의 삶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어야 하는 자리로, 사람 냄새 나고 살맛 나는 예천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군민 곁에서 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 협의회는 전국 226개 시·군·자치구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방자치 발전과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정봉사상은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기여도가 높은 의장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