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울릉공항 주민설명회 열려…울릉공항 활주로 연장 필요성 논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6010008854

글자크기

닫기

울릉 최성만 기자

승인 : 2025. 09. 16. 15:28

울릉공항 건설공사 추진상황 보고
울릉공항 안전성 관련된 심도 있는 논의
찾아가는 울릉공항 건설공사 주민설명회 개최 3
지난 15일 울릉공항 건설공사 주민설명회에서 남한권 울릉군수(오른쪽)가 공항 안전대책에 대해 질문 하고있다./울릉군
찾아가는 울릉공항 건설공사 주민설명회 개최 4
지난 15일 울릉공항 건설공사 주민설명회에서 시공사인 DL이앤씨 직원이 울릉공항 건설공사 추진상황을 보고 하고있다./울릉군
울릉공항 건설공사 주관 업체 및 관련 기관들이 지역 주민들에게 울릉공항 건설공사 현황과 향후 울릉공항에 적용되는 각종 안전대책을 설명했다.

16일 울릉군에 따르면 전날 열린 주민 설명회에는 울릉공항 건설공사를 주관하는 국토교통부 공항건설팀 및 발주청인 부산지방항공청 공항시설과 관계자와 관련기관인 한국공항공사, DL이앤씨(시공사), 한국종합기술(감리단) 등이 참여했다.

군에서는 남한권 울릉군수, 최병호, 홍성근 울릉군의회 의원, 울릉공항 활주로 연장 추진위원회 위원들과 울릉공항 건설공사에 관심 있는 울릉군 주민들이 참석했다.

울릉공항 건설공사 추진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울릉공항 건설공사 관련 주민 소통방안, 울릉공항 활주로 연장 추진위원회의 대표 발언, 울릉공항 건설공사 및 안전성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울릉공항 활주로 연장 필요성에 대한 논의, 종단안전구역 확장 요구안 검토, 계기비행 방식 전환 가능성에 대한 논의 등 현재 건설 진행 중인 울릉공항의 안전성과 관련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군은 안전한 울릉공항 건설을 위해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하고, 울릉공항 안전성 강화에 대한 주민의 목소리를 중앙정부에 적극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해 안전한 울릉공항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성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