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주시관광협의회, ‘영주시 관광산업 활성화 포럼’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7010009110

글자크기

닫기

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5. 09. 17. 09:04

영주시
16일 개최한 관광산업 활성화 포럼 모습/영주시
경북 영주시 관광협의회는 16일 148아트스퀘어에서 영주시 관광산업 활성화 포럼 '현장에서 답을 찾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영주 관광산업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회원사들의 목소리를 토대로 현장에서 겪는 문제점과 개선 과제를 진단하고 실행 가능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기존의 관(官)·학계 중심 담론에서 벗어나 관광 실무자와 현장 전문가가 주도하는 참여형 포럼으로 운영됐다.

주요 발표 주제는 △관광객들은 왜 머무르지 않고 스쳐 지나가는 것일까?(오상훈 관광진흥분과장) △영주지역자원을 활용한 체류형 관광콘텐츠 개발 전략(김보경 관광진흥분과회원) △영주시 관광마케팅의 현실과 대안(손지원 관광마케팅분과장) △친절 서비스와 스토리텔링이 어우러진 영주 골목길 관광(안봉현 관광서비스분과장) 등이었다.

이후 진행된 종합토론에서는 현장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실질적인 정책 대안이 논의됐다.

참가자에게 배부된 '관광제안카드'를 통해 영주 관광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와 제안이 직접 수집되었고 향후 정책과 사업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김택우 영주시관광협의회장은 "이번 포럼은 영주 관광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회원사와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수렴된 의견들이 향후 영주 관광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