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리투자증권, 강남금융센터 확장 오픈…종합자산관리 본격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7010009280

글자크기

닫기

유수정 기자

승인 : 2025. 09. 17. 10:31

고액자산가 고객 전담 관리 점포
스타 PB 영입 및 AI 시스템 도입
250917 (사진1) 우리투자증권, 강남금융센터 확장·오픈...종합자산관리 서비스 본격화
남기천 우리투자증권 대표(왼쪽 다섯 번째)가 16일 열린 우리투자증권 강남금융센터 리뉴얼 오픈 행사에 참여해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은 고액자산가(HNW) 고객에게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강남금융센터를 확장 이전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확장한 강남금융센터는 고객 편의성과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한 '하이브리드형 점포'로 조성됐다. 일반 고객과 HNW 고객을 위한 전용 공간 및 출입구를 분리해 효율성을 높였으며, 임차 공간도 기존 대비 1.5배 확장했다.

HNW 고객 공간은 대한제국 고종황제가 사용했던 덕수궁 주요 전각에서 모티브를 차용해 품격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동서양의 건축 양식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정관헌과 덕홍전, 새로운 시대를 열고자 했던 고종황제의 포부가 담긴 중화전 등으로 차별화된 품격과 상징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우리WON MTS'의 해외주식시스템 오픈 시기에 맞춰 강남금융센터를 통한 HNW 고객 대상 영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씨티은행 스타 PB 출신의 김재상 센터장 영입을 필두로, 업계 정상급 PB 인재 확보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가영미 WM영업본부장은 "AI 리포트, AI 기반 수익률 및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수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