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함께 걸으며 치매 예방해요” 하남시, 메리골드 꽃길 산책 치유농업 프로그램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7010009427

글자크기

닫기

하남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09. 17. 14:37

하남시 치매 어르신들과 함께한 메리골드 꽃길 산책
하남시에 거주하는 치매 어르신들이 지난 16일 당정근린공원 메리골드 꽃길을 산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남시
경기 하남시는 지난 16일 당정근린공원 메리골드 꽃길에서 영락경로원 치매 어르신들과 함께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황금빛으로 물든 꽃들은 어르신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작은 웃음을 전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활짝 핀 메리골드 화단을 산책하며 꽃의 특징과 여러 종류의 메리골드에 대한 설명을 듣는 것으로 시작됐다. 어르신들은 노란 꽃잎을 직접 만져보고 향기를 맡으며 자연을 가까이 느꼈다.

산책을 마친 뒤에는 건조된 메리골드로 만든 꽃차를 나누며 향과 맛을 즐겼고, 메리골드와 프리저버드 플라워를 활용해 나만의 공예 작품을 만드는 시간도 이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꽃을 직접 만져보고 이야기도 나누는 시간이 특별했다"며 "친구들과 소풍 온 것처럼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남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시농업을 활용한 치유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