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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아마존 타고 세계로…3개년 전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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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9. 18. 14:03

'K뷰티 고 빅' 전략 확대 발표
인공지능 기반 리스팅 최적화
셀러 인센티브 프로그램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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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이창연 기자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가 전 세계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한국 뷰티 브랜드의 해외 성장 가속화를 지원하기 위한 3개년 전략과 함께 'K뷰티 고 빅(K-Beauty Go Big)' 이니셔티브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브랜드 성장 가속화' '트렌드 주도 셀렉션 개발' '신규 고객 확보' 등 세 가지 핵심 영역에 집중하겠다고 18일 밝혔다. 현지화 지원에 글로벌 혁신을 더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K뷰티 제품 수요 확대에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는 "이번 전략을 통해 K뷰티 브랜드가 전 세계에서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필수 툴을 비롯해 현지화 서비스 프로그램 및 고객 접근성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공지능(AI) 설루션을 도입해 제품 등록 과정을 간소화하고 '리스팅 개선' 기능을 통해 이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또한 신규 셀러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연간 브랜드 매출 100만 달러까지 판매액의 5~10%의 보너스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셀러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광고 인센티브 지원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전담 관리 및 교육 워크숍을 제공해 현지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 접점도 확대한다. 뷰티 서바이벌 프로그램 '저스트 메이크업' 등 K뷰티 콘텐츠를 전 세계에 방송하기 위해 프라임 비디오와 협업하고 신규 프라임 멤버에게 K뷰티 샘플링 박스 '프라임 영 어덜트 박스'를 제공해 효과적으로 제품을 노출할 계획이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맞춤형 현지 셀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K뷰티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특히 메디큐브의 모회사 에이피알은 올해 프라임 데이 당시 4일간 2200만 달러(약 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목표를 220% 초과 달성한 바 있다.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와 함께 현지 소비자들의 실제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즉시 반영할 수 있었던 것이 성공의 주요 요인 중 하나"라고 분석했다.

한편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오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아마존 뷰티 인 서울' 컨퍼런스를 열어 K뷰티의 글로벌 확장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창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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