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 총리, 추석 앞두고 우리 농수산식품 적극 홍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3010012559

글자크기

닫기

정채현 기자

승인 : 2025. 09. 23. 11:46

추석 민생선물 세트 홍보하는 김민석 총리와 국...<YONHAP NO-2631>
김민석 국무총리가 2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국무위원 대기실에서 열린 농수산식품 소비촉진 행사에서 국무위원들과 추석 민생선물 세트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
김민석 국무총리가 23일 추석을 앞두고 우리 농수산식품 소비 촉진에 나섰다.

김 총리는 이날 국무회의에 앞서 정부서울청사에서 '추석 명절맞이 우리 농수산식품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

김 총리는 "추석 명절을 맞아 국민 여러분께서 우리 농수산식품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소비로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면서 "각 부처와 공공기관에서도 우리 농수산식품 소비 촉진에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농식품부와 해수부 장관은 직접 농수산식품을 소개하고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30여명의 국무위원들은 저탄소 인증을 받은 샤인머스캣과 제주 황금향으로 만든 컵과일, 쌀 가공품 품평회에서 입상한 크림 찹쌀떡·식혜·약과와 전복, 해조류 등 수산물을 활용한 절편·음료·스낵 등을 시식했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이번 명절 선물은 농업인들의 땀과 정성이 담긴 안전하고 품질 좋은 우리 농식품을 준비한 만큼 국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전재수 해수부 장관은 "맛 좋고 영양도 풍부한 우리 수산식품이 널리 사랑받을 수 있도록 국무위원님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채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