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무신사, 코스맥스와 협력…뷰티 사업 확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5010013809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5. 09. 25. 09:07

무신사
최재영 무신사 커머스부문장(왼쪽)과 최재우 코스맥스 국내마케팅본부 부문장이 MOU 체결 직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무신사
무신사가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와 손잡고 뷰티 사업 확장에 나선다.

25일 무신사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본사에서 코스맥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무신사가 운영하는 뷰티 자체브랜드들의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대상 브랜드는 △오드타입 △위찌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뷰티 등이다.

양사는 앞으로 △신규 원료 공동 개발 △신제품 관련 신기술 및 제형 개발 협업 △무신사 뷰티 브랜드의 코스맥스 차이나 생산 프로젝트 공동 수행 등 다각적인 협력을 진행한다.

특히 무신사는 코스맥스의 독자 기술인 '화이트 플러스좀'을 적용한 새로운 미백 기능성 원료를 개발해 자체 브랜드 신제품 출시에 활용할 예정이다.

최재우 코스맥스 국내마케팅본부 부문장은 "국내 패션·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무신사와 협업을 대폭 확대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무신사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영 무신사 커머스부문장은 "글로벌 1위 화장품 ODM 기업인 코스맥스와 협업을 통해 무신사의 뷰티 제조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신규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