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천시, 상반기 지방재정 집행 평가 ‘최우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5010013952

글자크기

닫기

포천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9. 25. 10:51

포천시청사 전경
포천시청사 전경./진현탁기자
경기 포천시가 2025년 상반기 지방재정 집행 평가에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결과는 체계적이고 책임감 있는 재정 운영과 효율적인 예산 집행의 결실이다.

시는 올해 초부터 상반기 재정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예산을 운용해 행정안전부가 제시한 신속집행 목표액 3868억원 대비 608억원을 초과한 총 4476억원을 집행했다.

시는 김종훈 부시장을 단장으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였으며, 일일 실적을 모니터링하고, 매월 점검회의를 개최하는 등 집행 실적 향상을 위해 만전을 기했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예산 집행을 위한 노력은 지역 내 주요 인프라 개선과 공공서비스 확대를 실현하여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재정 건전성 확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백영현 시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각 부서의 적극적인 사업 추진과 부서 간 협력을 통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라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예산 운영과 지속 가능한 재정 관리를 통해 포천시가 더욱 발전하고, 시민과의 약속이 적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