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손정자 남양주시의원,‘2025 지방자치발전공헌대상’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6010014602

글자크기

닫기

남양주시 구성서 기자

승인 : 2025. 09. 26. 13:46

-교육·복지·환경 개선과 주민 소통 중심 의정활동 성과 인정-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의회 손정자 의원(오른쪽)이 '2025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발전공헌대상'을 수상하고 있다/남양주시의회
경기 남양주시의회 손정자 의원이 지난 2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발전공헌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손 의원이 그동안 복지정책 확충,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선도적 역할, 주민 소통 강화에 앞장서 온 의정활동을 높게 평가받은 결과다.

손 의원은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으로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최근에는 △남양주시 환경교육 활성화 및 지원 조례 △남양주시 영양관리 조례 △남양주시 부모교육 지원 조례 △남양주시 정신건강증진 조례 등 주민 삶과 직결되는 조례를 대표발의하며 정책의 지속성과 실효성 확보, 주민 참여 확대에 기여했다.

이들 조례는 기후위기 대응, 시민 건강증진, 정신건강 돌봄체계 강화 등 실질적 변화를 이끌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시민들로부터 "생활이 바뀌는 조례"라는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손 의원은 평소 현장을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주민과 같이 문제를 해결하는 현장 중심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손 의원은 "주민의 관심을 모으고 함께 해결책을 찾는 의정활동이 중요하다"며, 지역 현안을 발로 뛰며 해결하고 주민과의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의정 철학을 강조한다.

그는 "이번 수상은 남양주시민과 함께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과 발맞추어 나아가며, 작은 목소리에도 책임 있게 응답하고, 모두가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하고 든든한 남양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