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주농특산물, 추석맞이 직거래장터서 구입하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9010015857

글자크기

닫기

여주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09. 29. 15:54

지역 농가에서 안정적인 판로를, 시민들에게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여주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여주시 추석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경기 여주시는 추석을 앞두고 다음 달 1일부터 2일까지 시청 정문 주차장에서 2025년 추석 명절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장터는 지역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여주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취지다. 특히 농가들이 정성껏 생산한 농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함으로써 유통 단계를 줄이고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절 선물을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에는 사과, 배, 밤, 잡곡세트, 엄나무 진액, 산양산삼, 고구마 등 여주의 다양한 특산물품이 다양하게 마련돼 직거래 가격으로 판매된다, 또한 이번 장터가 단순한 판매 행사를 넘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농 상생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과일이나 농산물을 선물하거나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여주시청 앞 직거래 장터를 꼭 방문해 보기를 바란다"라며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