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콜마, AI 화장품 패키지 검색 플랫폼 국내 첫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30010016314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5. 09. 30. 10:32

[사진] 콜마패키지닷컴 홈페이지
콜마패키지닷컴 홈페이지./한국콜마
한국콜마가 인공지능(AI) 기반의 글로벌 화장품 패키지 소싱 플랫폼 '콜마패키지닷컴'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 도입으로 패키지 조달 기간을 최대 5개월 단축하고, 고객사의 제품 출시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콜마패키지닷컴은 고객이 원하는 화장품 패키지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웹 기반 서비스다. 원하는 패키지 사진을 직접 촬영하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AI가 분석해 유사한 제품을 추천한다. 패키지 종류(병·펌프·튜브 등), 내용물, 제조국, 용량 등 다양한 조건으로 필터링할 수 있어 검색 시간을 대폭 줄였다.

특히 해외 진출 시 기존 3~6개월 걸리던 패키지 소싱 기간을 최대 1개월 이내로 단축할 수 있다. 패키지 선정부터 공급업체 선택, 최소 주문량 확인, 견적 요청까지 전 과정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플랫폼은 한국콜마의 한국, 북미, 중국 법인이 통합 운영한다. 고객은 사업 희망 지역의 전문가와 직접 연결돼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패키지 선정 후에는 제품 개발부터 제조, 출시까지 이어지는 글로벌 토털 ODM 서비스도 제공된다.

현재 플랫폼에는 한국콜마가 직접 검증한 협력사의 패키지 4000여종이 등록돼 있다. 한국콜마는 향후 이를 1만 종 이상으로 확대하고, 국내외 패키지 협력사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AI 기술을 접목한 이번 플랫폼은 글로벌 패키지를 더 쉽고 빠르게 소싱할 수 있는 고객 친화적 솔루션"이라며 "고객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경쟁력 확보를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