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금융, 임직원 참여 플로깅 활동 진행…‘대한민국 새단장 주간’ 동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30010016329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9. 30. 10:44

창립 17주년 맞아 여의도 한강공원서 플로깅 캠페인 진행
[사진자료1] 지난 29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임직원 플로깅 데이」에 참여한 KB금융지주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 임직원들이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쓰레기 줍기)을 진행하고 있다./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직원 플로깅 데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창립 17주년과 '대한민국 새단장 주간'을 맞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지난 27일 여의도 불꽃축제 직후 방문객이 몰린 한강공원을 중심으로, 출근 전 짧은 시간을 활용해 쓰레기를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직원들의 몸과 마음 건강을 적극적으로 케어하기 위해 '임직원 걷기 챌린지' 등 일상 속 건강경영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추석과 국제적 행사인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생활터전을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추진되는 대한민국 새단장 주간에도 적극 동참한다.

이날 진행된 플로깅 활동에 이어, KB금융 내 11개 계열사도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각사별 본사 건물과 인근 공공구역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의 건강 증진과 더불어 기업이 사회적 요구에 응답하며 구체적 행동으로 실천하는 사례를 보여드리고자 마련됐다"며 "작은 실천이 모여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처럼 KB금융은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불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