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령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및 물가안정 캠페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01010000305

글자크기

닫기

의령 오성환 기자

승인 : 2025. 10. 01. 14:20

#4. 251001 보도사진1(추석맞이 장보기 물가 캠페인)
의령전통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캠페인 활동 중 오태완 군수와 공무원·사회단체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4. 251001 보도사진4(추석맞이 장보기 물가 캠페인)
전통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캠페인' 활동 중 오태완 군수가 상인들을 위로하고 있다. /의령군
경남 의령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2일까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과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군은 매년 명절 전후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해 전통시장 장날(의령 3·8일, 신반 4·9일) 직원 1일 이상 장보기 자율 참여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있다.

또 명절 물가안정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상품 가격표시 홍보, 부당요금 점검, 원산지 표시 관리 등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에 힘쓰고 있다.

오태완 군수는 지난달 29일 신반전통시장, 30일 의령전통시장을 차례로 방문해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치고 의령사랑상품권으로 제수용품, 명절 선물을 구매하며 시장 상인들과 만남을 가졌다.

오 군수는 "유관기관, 단체, 의령군청 전 직원이 전통시장 가는 날과 의령사랑상품권 이용에 적극 참여해 전통시장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