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시의회, 1일 추석 맞이 의정부제일시장 방문...애로사항 청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01010000760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10. 01. 20:52

사진(의정부시의회 추석맞이 의정부제일시장 방문 및 상인 격려)
의정부시의회 김현주(앞줄 왼쪽부터)·권안나 의원, 조진식 의정부제일시장 번영회장, 김연균 의정부시의장, 정미영·김현채 의원과 김지호(뒷줄 왼쪽부터)·김태은·조세일 의원이 추석을 앞두고 1일 의정부제일시장을 방문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의정부시의회
경기 의정부시의회는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1일 의정부제일시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서민경제 회복 및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다.

이날 시장을 찾은 시의원들은 의정부제일시장 번영회를 방문해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직접 상점들을 돌며 상인들과 시민들을 만나 추석 준비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기도 했다.

김연균 의장은 "명절이 다가오지만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 온라인 소비 확대 등으로 전통시장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전통시장은 단순한 장터가 아닌 서민경제의 버팀목이자 지역공동체의 중심인 만큼, 시의회가 앞장서서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의정부시의회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지원과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