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울릉군의회, 관내 유관기관 방문…현장 소통에 초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02010001189

글자크기

닫기

울릉 최성만 기자

승인 : 2025. 10. 02. 18:25

이상식 의장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
A13I6890
지난 1일 이상식 울릉군의회의장(왼쪽 세번째)과 의원들은 울릉경찰서를 찾아 긴밀한 협조와 각종 건의 사항을 전달받고 최대근 서장(왼쪽에서 네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울릉군의회
울릉군의회는 지역 내 유관기관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밝혔다.

2일 군 의회에 따르면 전날 이상식 의장과 의원들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울릉경찰서, 울릉경비대, 포항남부소방서울릉119안전센터, 해군118조기경보전대, 공군제8355부대와 사회복지시설 1개소를 방문해 위로와 감사를 전했다.

군 의회는 지역사회의 안전과 복지를 위해 현장에서 땀 흘리는 현장 종사자들의 고된 업무 환경을 살피며 근무 여건 개선과 복지 향상을 위한 각종 건의 사항을 생생히 전달받고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상식 의장은 "추석 명절에도 현장에서 묵묵히 맡은 바 역할을 다하시는 경찰·소방·군 관계자, 그리고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는 종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지역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군민의 안전과 복지 향상에 힘쓰고,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관기관과의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한 결과 지난 달 제28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원 발의를 통해'울릉군 여객선 등 운임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개정해 울릉군 내 주둔 군장병과 이들을 면회하는 방문객에게 여객선 운임을 지원할 수 있도록 운임지원 대상을 확대한 바 있다.

A13I7119
지난 1일 울릉군의회는 관내있는 송담실버타운을 방문해 위로와 감사를 전했다./울릉군의회
최성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