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양 청춘거리서 ‘청양고추아이스크림’ 맛보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4010003185

글자크기

닫기

청양 배승빈 기자

승인 : 2025. 10. 14. 10:07

24~25일 '청양 매운맛 골목 축제'
고추빵·고추피자 등 이색 먹거리 풍성
1. 청양 매운맛 골목축제, 10월 24일~25일 개최
청양 매운맛 골목축제./청양군
충남 청양군이 지역 대표 특산물인 청양고추를 주제로 한 '2025 청양 매운맛 골목 축제'를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청양읍 청춘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

14일 청양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청양관광두레협의회 주관으로 주민 참여형 골목 축제로 기획돼 청춘거리 상점과 지역 소상공인들이 동참한다.

골목 전체가 축제 공간으로 변모해 방문객들에게 볼거리, 체험, 그리고 청양고추를 활용한 특별한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에는 '매운맛 골목마켓', '골목 스탬프투어', '복불복 떡볶이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매운맛 골목마켓'에서는 청양고추를 활용한 △고추빵 △고추피자 △고추아이스크림 등 이색 먹거리를 선보여 방문객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또 골목 상점 곳곳을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스탬프투어와 골목 쿠폰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이 청춘거리의 다양한 가게를 둘러보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얼리버드 티켓은 현재 축제 홈페이지 매운맛골목축제에서 판매 중이다.

예매 시 골목마켓 쿠폰, 복불복 떡볶이 파티 참가권, 족욕 체험권, 스탬프투어 참가권이 함께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청양 매운맛 골목 축제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체험형 축제로 준비 중"이라며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청양의 매력을 한껏 느끼고 골목상권에도 활기가 더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