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국민은행, 출산 초기 가정에 육아용품 패키지 기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5010004071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10. 15. 09:52

500가구에 기저귀·세제·의류 등 3차례 맞춤형 지원 예정
(보도사진) KB국민은행, 출산 초기 가정에 `우리아이 첫 선물` 육아용품 기부
이환주 KB국민은행장(가운데)이 13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육아용품 지원 사업을 기획한 KB국민은행 포용금융부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5일 저소득 출산 초기 가정을 위해 '우리아이 첫 선물' 육아용품 패키지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된 임직원 걷기 캠페인 '건강한 일상, 행복한 희망 나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캠페인에는 66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100일 동안 100보당 5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총 2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전국의 출산 초기 가정 500가구에 아기 비데, 신생아 전용 세제, 기저귀, 의류 등 성장 단계별 맞춤형 육아용품을 3차례에 걸쳐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데 활용된다. 이를 통해 출산 가정의 육아 부담을 경감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함께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30여명은 지난 9월 20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육아용품 포장 및 축하 메시지 카드 작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완성된 육아용품 패키지는 각 가정에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출산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육아 초기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눔과 포용을 실천하고, 저출생 극복을 위한 따뜻한 돌봄 사회 조성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