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 앞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5010004543

글자크기

닫기

경주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5. 10. 15. 17:14

APEC 대학생 학술심포지엄 개최
APEC 자원봉사자로 선발된 학생과 재학생들의 교육 기회 제공
인사말2(류완하 총장)
류완화 총장이 APEC 대학생 학술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하고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에 앞장서고 있다.

15일 동국대WISE캠퍼스에 따르면 전날 교내 백주년기념관 5층 세미나실에서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APEC 자원봉사자로 선발된 학생과 재학생들의 교육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APEC 대학생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동국대 WISE캠퍼스 학생처 주관으로 , 동국대 WISE캠퍼스 류완하 총장, 권오윤 비서실장, 하성 학생처장을 비롯한 교내 관계자와 다수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학술심포지엄은 개회식, 류완하 총장의 축사, APEC 기념 뱃지 수여, 이영찬 교수의 APEC특강, 학생들의 주제 발표순으로 진됐다.

학생들은 APEC의 주요 의제인 기후변화 대응. 디지털 전환. 포용적 성장. 청년 리더십 강화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발표 팀들은 참가국별 사례 비교와 함께 APEC 회원국 간 협력방안, 청년세대의 역할 등을 심도 있게 다루며 높은 수준의 학술적 성과를 보여주었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은 축사를 통해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청년들이 직접 의제를 연구하고 토론하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국제사회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으로서 큰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격려했다.

이번 학술심포지엄은 학생 주도의 학문 탐구를 통해 APEC의 가치와 국제협력의 중요성을 확산하고,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글로벌 이슈에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