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시흥 ‘제1회 푸드페어링런페스타’, 26일 물왕호수 일원서 열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6010004856

글자크기

닫기

시흥 박은영 기자

승인 : 2025. 10. 16. 10:21

로컬과 글로벌이 만나는 '융합형 미식문화 축제'
보도자료4 푸드페어링런페스타 포스터
경기 시흥시 물왕호수 일원에서 융합형 미식문화축제인 '제1회 푸드페어링런페스타'<포스터>가 개최된다.

16일 시흥시에 따르면 '푸드페어링(FOOD PAIRING)'은 음식과 음료, 음식과 공간, 음식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는 미식 조합을 의미한다.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열리는 이번 축제는 '푸드(FOOD)·드링크(DRINK)·퍼폼(PERFORM)'을 주제로, 지역 상권과 로컬·글로벌 미식문화, 청년 창업가들이 함께하는 융합형 미식문화 축제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민간 주도형 지역축제 지원사업인 '2025 시흥시 지역특화 관광축제 지원사업'에 선정된 축제로, 로컬크리에이터 예술공동체가 주최·주관하고, (사)사람예술학교가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흥시가 후원한다.

행사는 먹거리 축제가 아닌 음식과 음료의 예술적 '페어링(pairing)'을 주제로 한 창의적 미식·향미 축제로 진행된다. 국내외 셰프, 카페, 브루어리, 로스터, 바텐더, 디저트 아티스트 등이 참여해 자신만의 대표 메뉴를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참가 시민들은 각 분야 전문가의 페어링 음식을 시식·시음할 수 있으며, 다양한 페어링 음식 꾸러미 등도 구매할 수 있다. 안내부스에서 성인인증 후 1000원에 시음잔을 구매하면, 40여 개 부스에서 준비된 다양한 와인, 맥주, 칵테일 등을 시음할 수 있다. 미성년자도 동일한 금액으로 시음잔을 구매해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행사장에는 물왕호수의 감성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글로벌 존, K-존, 체험 프로그램, 공연 무대 등이 어우러져 '로컬과 글로벌이 만나는 시간'을 연출할 예정이다. 제1회 푸드페어링런페스타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부대행사로 오는 17~18일 은계1어울림센터에서 '2025 세계푸드페어링대회'가 열리며, 수상자 3인에게는 시흥시장상 등이 수여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16일까지 오후 12시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 이달 26일 물왕호수 공영주차장에서 오전 11시에 열리는 '선생님과 함께하는 쿠키하우스 만들기 체험도 마련돼 있다.

소정원 로컬크리에이터 예술공동체 대표는 "물왕호수가 가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음식 상권의 매력을 살려 지역과 글로벌을 잇는 페어링 콘셉트로 트렌디한 미식 페스타로 발전시키고자 했다"며 "이번 축제가 시흥을 대표하는 미식문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