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지역 기업인 만난 방세환 광주시장…“현장 의견, 정책에 적극 반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6010005118

글자크기

닫기

광주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10. 16. 17:36

광주시 기업인과 소통하는 기업정책 간담회 개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15일 시청 순암홀에서 지역내 기업 대표들과 정책 간담회를 하고 있다.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지역내 기업 대표를 만나 각종 현안을 논의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16일 광주시에 따르면 방 시장은 전날 시청 8층 순암홀에서 지역 내 기업 대표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방 시장을 비롯해 기획재정국장, 기업지원과장 등 시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지역 기업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기업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광주시의 기업 지원 및 규제 개선 우수사례 발표, 기업정책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 간의 현장감 있는 의견 교환이 활발히 이뤄졌다.

이날 기업인들은 도로 및 교통시설 개선, 건축 관련 규제 완화, 판로 확보, 각종 인증 획득 지원 등 다양한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이에 광주시는 신속한 검토와 제도 개선을 추진하는 한편, 기존 기업 지원 정책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맞춤형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방 시장은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인 기업인들의 솔직한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기업하기 좋은 광주를 만들기 위해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