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천시의회, 화천군 파크골프장 벤치마킹...내년 개장 예정 한여울 파크골프장 운영 고도화 모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7010005678

글자크기

닫기

포천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10. 17. 14:07

PCC05888
포천시의회 임종훈 의장(오른쪽 일곱 번째)과 조진숙 의원(여덟 번째)이 지난 16일 화천군 산천어 파크골프장과 생활체육공원 파크골프장을 방문해 운영 체계 전반을 벤치마킹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천시의회
경기 포천시의회는 지난 16일 화천군 산천어 파크골프장과 생활체육공원 파크골프장을 방문해 시설 설계, 조경, 편의시설 운영 및 유지관리 체계 전반을 벤치마킹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임종훈 의장을 비롯해 조진숙 의원, 포천시청 문화체육과장, 포천시 파크골프협회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포천 한여울 파크골프장 개장 이후 시설의 질적 수준과 운영체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한 취지다.

특히 화천군의 파크골프장은 코스 배치의 완성도, 안전 동선의 체계성, 조경미와 편의시설 관리 수준이 전국적으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운영 수익 창출보다 방문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둔 점이 주목할 만한 사례로 꼽혔다.

참석자들은 코스별 거리 조성, 난이도 조절, 접근성 중심의 시설 배치, 안전관리와 운영 시스템 등을 면밀히 살폈으며, 포천시 파크골프장의 향후 운영 개선, 유지관리 기준 정립, 협회와의 협력체계 강화 등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내년 개장 예정인 파크골프장의 시설 보완과 향후 추가로 조성될 파크골프장 설계 시, 이번 벤치마킹 결과와 포천시 파크골프협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임종훈 의장은 "파크골프는 단순한 생활체육을 넘어 지역경제와 공동체를 잇는 매개체로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확인한 우수한 운영사례와 지역경제 활성화형 모델을 바탕으로 포천시 파크골프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저변 확대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