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지역에 나눔문화 확산” iM금융 사회공헌재단, ‘iM 상생 음악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2010008362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5. 10. 22. 16:05

아너소사이어티·지역 주민 등 380여명 초청
창립 14주년 기념 지역 상생 기부금 전달도
[사진] iM상생음악회 (1)
21일 대구광역시 북구에 소재한 iM뱅크 제2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iM 상생 음악회'에서 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왼쪽 4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iM금융그룹
iM금융그룹 iM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1일 대구광역시 북구 소재의 iM뱅크 제2본점 대강당에서 창립 14주년을 기념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iM 상생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함께 재단은 지역 상생을 위한 기부금도 전달했다.

이번 음악회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글로벌메세나협회인대구와의 협력으로 개최됐다. 청년 중심으로 구성된 '대구콘서트하우스 페스타 앙상블' 오케스트라, 지역 아동 지원을 위해 운영되는 'iM어린이합창단', '잊혀진 계절'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가수 '이용'이 출연한다.

나눔문화 확산이라는 음악회 개최 취지에 맞게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들과 지역 자원봉사자 및 사회복지사 등 380여 명의 지역민이 초청됐다.

특히 재단은 창립 14주년을 맞아 범죄피해자 및 사회복지사 지원, 기업 사회공헌 활성화 등 기부금을 전달하며 상생 활동도 이어갔다.

황병우 이사장은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일상생활 속 따뜻함을 실천하고 있는 분들과 함께 음악회를 개최할 수 있게 돼 더욱 의미 있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복지 증진을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ESG 사업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지난 2011년 그룹 출범과 동시에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설립됐으며,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라는 그룹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전 세대에 걸쳐 다양한 복지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