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가족과 함께하니 별밤캠프가 더 재미있어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7010010603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5. 10. 27. 14:56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25~26일 1기 프로그램 진행
별밤캠프
지난 25일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별밤캠프'에 참여한 캠프 1기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가 25~26일 이틀간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별밤캠프'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27일 평생교육진흥원에 따르면 역사·과학·환경·진로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프로그램에는 유치원생부터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 244명이 참여했다.

첫날에는 세종대왕릉 탐방과 중미산 천문대 관측 활동이 진행됐고, 둘째 날에는 가족 소통 프로그램 머그컵 만들기와 자녀 진로 상담이 이어졌다. 캠프는 2025년 경기도 주민참여 예산 사업으로 기획돼, 참가비 전액 무료로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아이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가족이 함께 배우는 경험이었다"는 의견을 남겼다. 같은 기간 운영된 '다놀자! 양평페스타'에서는 책 숲 피크닉, 공연마당, 오감놀이터 등 참여형 부스도 진행됐다.

오후석 평생교육진흥원장은 "별밤캠프는 가족이 함께 배우는 평생학습의 한 형태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반 가족 평생학습 모델을 확대하고, 도민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교육의 영역을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