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H농협캐피탈, 전사적 ‘농심천심’ 운동으로 농민 곁으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9010012298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10. 29. 14:41

농심천심 운동 3대 전략 달성 위해 16개 실행과제 선정·추진
장종환 “농업인의 땀과 정성 이해… 지속가능 농촌사회 앞장”
장종환 대표이사(NH농협캐피탈) (1)
장종환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 /NH농협캐피탈
NH농협캐피탈이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을 진행하며 금융서비스가 농업인에게 한층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농협캐피탈은 농심천심 운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개 실행과제를 수립, 전사적으로 실천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농심천심은 '농부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의미로 농업의 본질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국민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기 위한 범국민 공감운동이다.

농협캐피탈은 농협중앙회의 농심천심운동 3대 전략인 △농업·농촌 가치 공감·참여 확대 △농업가치 증대 △농촌 공간가치 확대의 방향에 따라 전 직원이 참여하는 16개 실행과제를 선정했다. 이를 위해 부문별 추진체계를 구축해 실천하고 있다.

농업·농촌 가치 공감·참여 확대를 위해선 임직원과 고객이 동참하는 농심천심 운동 콘텐츠를 제작해 SNS 등을 통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러면서 사내 캠페인과 농업 가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농심천심 운동의 취지를 임직원과 고객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농업가치 증대를 위해선 농업인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이어나갔다. 이를 통해 농업인 전용 신규 기계 구입자금 대출 출시 검토 등 다양한 농업인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통해 농업의 가치를 증대시키며 경영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아울러 농촌 공간가치 확대를 위해선 기존 사업을 활용, 농업인 전용 렌터카·오토리스 상품, 축산농가 사료구매자금 등을 통해 농업인의 실질적 생활 편의와 금융 접근성을 제고했다.

농협캐피탈은 각 본부, 부서, 직원이 자율적으로 농심천심 운동 실행계획을 수립해 참여토록 독려하고 있다. 향후엔 임직원들의 실천 동기를 높이기 위해 우수 부서와 직원에게는 우리 농산물과 농촌체험 숙박권을 포상으로 제공해 스스로 농심천심 운동을 선순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장종환 농협캐피탈 대표이사는 "농심천심 운동은 단순한 홍보 캠페인이 아니라,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함께 지켜나가는 공감과 실천의 움직임"이라며 "16개 실행과제를 중심으로 농업인의 땀과 정성을 이해하고, 금융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촌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