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전문기업으로, 국세청 결산공시, 후원금 관리 등 공익법인 회계기준에 맞춰 개발된 'SystemEver 비영리 ERP'를 운영 중이다.
이번 통합솔루션은 공익법인 고객의 전용 회계프로그램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고, 금융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솔루션은 '신한 뱅크인 플랫폼'과 '신한 공익법인 전용 수수료팩 서비스'로 구성됐다.
'신한 뱅크인 플랫폼'은 ERP 내에서 계좌조회, 이체, 입금확인 등 주요 금융업무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별도의 자금관리시스템(CMS)에 로그인할 필요가 없이 ERP 시스템 내에서 계좌조회, 이체, 입금확인 등 주요 금융업무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신한 공익법인 전용 수수료팩 서비스'를 통해 신한은행에서 입출금통장을 개설하고 일정 조건을 충족한 공익법인에게는 인터넷·모바일·폰뱅킹 이체 수수료와 신한은행 CD·ATM 인출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공익법인의 회계 투명성 제고와 금융비용 절감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디지털 기반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