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31010013894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10. 31. 15:42

이천소방서 이천시의회 박명서의장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이천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된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왼쪽)이 31일 소방서 앞에서 굴절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이천시
경기 이천소방서는 31일 이천소방서 4층 대회의실에서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하고 주요 소방업무를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촉은 소방과 지방의회의 상호 이해와 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 재난안전정책의 공감대를 넓히기 위한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제도'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임일섭 서장을 비롯해 각 과 단장, 팀장, 안전센터장, 지휘단, 남·녀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박명서 의장은 위촉장을 수여받은 뒤 소방 간부진으로부터 이천소방서 주요 현안업무 보고에도 참여했다.

이어 굴절차량 탑승 및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체계 확인, 긴급차량 길 터주기 캠페인 등 현장 중심의 소방체험에도 함께 참여하며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소방업무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했다.

박 의장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며 "이천시의회에서도 재난안전 분야 정책 지원을 통해 안전한 이천을 만드는 데 함께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일섭 이천소방서장은 "이번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을 계기로 지방의회와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안전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