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S홈쇼핑, 제6기 윤리위원회 발족…지속가능경영 위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3010000740

글자크기

닫기

차세영 기자

승인 : 2025. 11. 03. 11:19

20251103_NS홈쇼핑, 제6기 윤리위원회 발족
사진은 권창범 변호사(왼쪽부터), 문철수 한신대 교수, 정한근 고문, 권재익 수석전문위원,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이상근 대외협력본부장, 박성민 경영지원본부장, 김형준 마케팅본부장. / NS홈쇼핑
NS홈쇼핑이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제6기 윤리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NS홈쇼핑 윤리위원회는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외인사를 내부 위원보다 더 많이 포함해 구성했다. 위원장 또한 사외인사 중에서 위촉됐다.

위원장은 권재익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수석전문위원이 맡게 되며 정한근 법무법인 화우 고문, 문철수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 권창범 변호사 등이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NS홈쇼핑은 2015년부터 윤리경영 정착을 통해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책임실천을 강화하고자 윤리위원회를 운영해 왔다.

이번 제6기 윤리위원회는 앞으로 분기별 윤리추진활동에 대한 평가 및 자문, 방송법·공정거래법 등 홈쇼핑 관련 제반 법규 준수 활동에 대한 평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상생활동을 위한 제안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조항목 대표이사는 "제6기 윤리위원회의 건설적인 제언을 통해 윤리경영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제반 법규를 성실히 준수하고, 모범적인 동반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점검하고 조언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했다.

차세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