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보, 인천 항공우주산업 창업 생태계 조성 ‘지원사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5010002562

글자크기

닫기

장예림 기자

승인 : 2025. 11. 05. 14:33

4일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업무협약 체결
"인천 기술中企 창업·혁신성장 지원"
ㅇㅇ
4일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항공우주산학융합원에서 심성학 기술보증기금 인천지역본부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유창경 항공우주산학융합원장(오른쪽에서 네번째)과 '인천지역 기술중소기업의 창업 및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기보)은 4일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인천지역 기술중소기업의 창업 및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천이 항공우주산업의 거점으로 성장을 본격화하면서 지역 내 개방형 기술혁신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보유한 기술 인프라와 기업 지원 역량을 연계해 항공·우주 분야의 창업을 촉진할 복안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기술창업 중소기업의 발굴·추천 및 지원 △기술거래 수요 발굴 △외부기술도입 기업에 대한 보증지원 및 인천시 금융지원 사업 연계 △정보·인적자원 교류 △기업지원 업무 전반에 대한 상호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기보는 보증지원과 인천시 이차보전사업을 연계해 항공·우주 분야 중소기업이 우수기술을 도입하고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술이전부터 자금지원까지 전 단계를 포괄하는 종합 지원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심성학 기보 인천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지역 기술창업기업의 단계적 성장을 위한 금융지원 체계가 마련됐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우수기술의 사업화 촉진과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예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