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시민 여러분 응원·위로·사랑 메시지 LED로 전하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6010002878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5. 11. 06. 09:01

이순신체험센터 외부 대형 미디어월에 '여해스토리' 가동
이순신관광체험센터 미디어아트
곡교천 은행나무길에 위치한 이순신관광체험센터의 미디어월에 테스트용 사연이 송출되고 있다. /아산시
시민이 일상에서 전하고 싶은 축하·응원·사과·위로·사랑·고백·건강·안부 등의 메시지를 사연 형태로 신청하면 대형 엘이디(LED) 미디어월로 표출된다.

6일 아산시에 따르면 11월부터 이순신관광체험센터 외부 미디어월을 활용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미디어아트 콘텐츠 '미디어월 여해스토리'를 운영한다

시민의 다양한 사연을 전용 영상 템플릿으로 제작해 미디어월에 송출하는 시민 참여형 문화콘텐츠로 관심을 끈다.

접수된 사연은 인공지능(AI) 기반 여과 기능(필터링)과 관리자 검토를 거쳐 선정되며, 송출된 영상에는 현장에서 QR코드로 접속한 시민들의 이모티콘 반응이 실시간으로 함께 표현된다.

또한 참여자에게는 송출된 이미지를 담은 인증사진 다운로드 링크가 발송돼 사회관계망(SNS)을 통한 공유도 가능하다.

운영은 매주 금·토·일요일 오후 2시, 4시, 6시 하루 세 차례 진행되며, 참여는 사연 접수 전용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사연이 채택된 시민에게는 아산페이 1만 원의 혜택도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사연이 미디어아트로 재탄생해 이순신관광체험센터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감성 문화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연 접수는 상시 가능하며, 송출 가능 일정 중 원하는 요일과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다. 사연 접수 및 송출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