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평택 해군 2함대, 다문화가정 초청행사 가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9010004216

글자크기

닫기

이진 기자

승인 : 2025. 11. 09. 11:12

프로그램 통해 해군역할-서해중요성 이해하는 시간
평택 해군 2함대, 다문화가정 초청행사 가져
다문화가정 초청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이 해군 2함대 서해수호관에서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안보견학을 하고 있다.
해군 제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는 지난 8일 2함대 부대 내에서 평택시 다문화가정 21가족 58명을 초청해 '다문화가정 초청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다문화가정이 해군의 임무와 서해수호의 의미를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며 친해군화와 안보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서해수호 안보견학 △함정견학 △장병들과 소통의 시간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초청가족들은 서해수호관과 천안함기념관을 관람하며 서해와 NLL을 수호하다 산화한 '서해수호 55용사'의 숭고한 헌신과 희생을 되새겼다. 이어 해군함정 견학을 통해 장병들의 근무환경과 임무수행 현장을 직접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고 장병들과 함께 오찬을 나누며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인사근무담당 조상인 원사는 "이번 시간을 계기로 다문화가정이 해군의 역할과 서해수호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해군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류행사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