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연구개발 관리체계 ‘글로벌 최고등급’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2010006179

글자크기

닫기

김한슬 기자

승인 : 2025. 11. 12. 14:01

사진2.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안홍규 임원(왼쪽)과 정상욱 CMMI High Maturity 선임심사원(ITQC 대표)가 인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홍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임원(왼쪽)과 정상욱 CMMI High Maturity 선임심사원(ITQC 대표)가 인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방산 연구개발(R&D)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글로벌 업무 프로세스 역량평가 모델인 'CMMI(능력 성숙도 모델 통합) 버전 3.0' 인증에서 R&D 부문 최고등급을 획득하면서다.

12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CMMI 버전 3.0 인증에서 R&D 부문 레벨5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CMMI는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역량 평가 모델이다. 회사의 관리 프로세스를 정량적으로 분석 및 평가해 1단계부터 5단계까지 등급을 부여한다. 레벨5는 프로세스의 품질 및 성숙도 측면에서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인증으로 K9 자주포 등 지상무기체계부터 장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시스템(L-SAM) 등 정밀유도무기체계, 잠수함용 에너 저장장치(ESS)까지 방위산업 분야 전반의 연구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방산 제품 품질은 국가 안보와 직결되는 만큼 정량적 관리체계는 기술력 이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CMMI 버전3.0 레벨5 인증에서 나아가 R&D 관리체계를 데이터 중심으로 더욱 고도화해 신뢰받는 글로벌 방산 파트너로 거듭 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한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