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의정부도시교육재단과 간담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4010007426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11. 14. 09:51

보도사진 (1) (1)
의정부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정미영(앞줄 왼쪽 네 번째부터)·김현채·최정희·강선영·김현주 의원이 지난 13일 열린 의정부도시교육재단과의 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의정부시의회
경기 의정부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지난 13일 의정부시의회에서 의정부도시교육재단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평생학습원과 청소년재단 두 기관이 통합돼 출범한 의정부도시교육재단의 요청으로 마련돼 의회와의 상생·소통을 위한 자리가 됐다.

간담회 자리에는 의정부시 행정복지위원회 정미영 위원장을 비롯한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의정부도시교육재단 이성 대표이사 및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으며, 지난 9월에 실시한 의정부도시교육재단 조직개편 사항과 도시교육재단 조직화합 방안 등 재단의 현안 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통합되기전 평생학습원과 청소년재단에서 담당한 평생학습 분야와 청소년 분야의 합리적인 업무조정 방안과 재단 직원들의 화합·계발 방안 등 도시교육재단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정미영 위원장은 "상이한 두 기관이 통합돼 설립된 도시교육재단이니만큼 필연적으로 발생되는 문제점은 최소화해 해결하고 시민들을 위한 혁신적인 도시교육 사업을 추진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회와 도시교육재단이 긴밀히 소통하여 도시교육재단의 발전을 도모하고 교육도시 의정부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