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푸본현대생명,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볼링대회 자원봉사활동 시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9010009744

글자크기

닫기

이선영 기자

승인 : 2025. 11. 19. 16:56

매 분기마다 발달장애인 행사 지원
"사회공헌 활동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
푸본현대생명, 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 볼링대회에서 자원봉사활동 펼쳐_01
푸본현대생명은 13일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2025년 스트라이크배 볼링대회'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2025년 스트라이크배 볼링대회'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스포츠 게임으로 진행됐으며, 발달장애 특성에 맞는 실내 클럽활동으로 발달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대인관계 향상을 위해 시행됐다.

이번 볼링대회에서는 발달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팀 대항전과 발달장애인 및 자원봉사자가 한 번씩 번갈아 치는 혼합게임으로 진행됐다.

푸본현대생명은 2006년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을 구성하여, 매 분기마다 발달장애인 기관인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금액에 회사가 1:1 매칭해 기부하는 '1:1 매칭그랜트' 제도와 '급여 끝전 모으기', '건강한걸음 나눔챌린지'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을 통해 복지관 환경개선 활동과 각종 행사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스포츠 게임을 통해 발달장애인들과 마음을 나누며 서로에게 힘이 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선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