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림, 간편 닭고기 안주 3종 선봬…홈술 시장 정조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5010012876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11. 25. 10:25

한판·닭발편육·하림치킨 시리즈 공개
하림 안주용 제품 3종
하림 안주용 제품 3종(왼쪽부터 한판 불닭발볶음·닭똥집볶음, 닭발편육, 하림치킨 시리즈)

하림은 닭고기 간편식 제품들을 앞세워 '홈술족' 공략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한판' 시리즈는 손질이 까다로운 특수부위를 해동 없이 프라이팬에 익히기만 하면 즐길 수 있는 간편 안주 제품이다.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개별 급속 냉동하는 IFF 공법을 적용해 잡내를 최소화했다.

'한판 불닭발볶음 매콤한맛'은 무뼈 닭발을 칼칼한 특제소스로 양념해 중독적인 매운맛이 특징이다.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는 신선한 닭 근위를 얇게 썰어내고 국내산 천일염과 마늘로 밑간해 쫄깃한 식감과 알싸한 풍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닭발편육'은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국내산 무뼈 닭발을 잘게 다져 편육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쫀득하게 씹히는 식감과 감칠맛을 그대로 살렸으며 '매콤' '갈릭' 2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별도의 손질이나 조리 과정 없이 그대로 썰어서 먹으면 된다.

냉동 제품인 '하림치킨 시리즈는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간단히 조리할 수 있다. '후라이드 조각치킨'과 '순살치킨'은 프랜차이즈 치킨의 맛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시중에 판매 중인 냉동 치킨 대비 튀김 시간을 두 배 이상 늘리는 '딥 후라잉' 공법을 적용해 '겉바속촉' 식감을 극대화했다.

'소이갈릭' '달콤양념' '크림버터' 등 소스치킨 시리즈는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생 빵가루를 입혀 두 번 튀겨낸 뒤 '스프레이 소스코팅' 기술로 양념을 골고루 입혔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고물가 시기, 값비싼 외식 안주 대신 집에서 취향에 맞는 '홈술 조합'을 가성비 좋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